오늘은 웨이팅이 상당하다는 수원 옛날 돈까스 맛집 로마경양식에 다녀왔습니다. 옛날 경양식 스타일의 돈까스를 찾는 분이나 좋아하시는 분은 꼭 여길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점심 세트메뉴 굉장히 저렴하면서도 가성비 넘치며 맛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튀김옷 바삭하고 맛있었다는 후기를 전합니다. 그럼 로마 경양식집 메뉴, 찾아가는 길, 주차장 정보 등을 알아볼까요?
오랜 전통의 옛날 경양식 돈까스집 수원 로마경양식, 웨이팅 대기 시간
로마경양식은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34년 전통경양식을 이어가는 옛날돈까스 , 함박스텍 전문점으로 유명하며 사골국물에 36가지 갖은 양념을 첨가한 데미그라스 소스로 옛날돈까스맛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안에 내부역시 오래된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꼭 서울 대학로에 있는 학림다방의 내부같은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당연히 웨이팅있습니다. 평일 점심에 갔는데 앞으로 6팀 정도 웨이팅있었습니다. 회전은 상당히 빠른편입니다. 점심이라 직장인들이 점심을 먹고 바로 빠져서 많이 기다리지는 않습니다.
입구를 보면 왼쪽에 테이블링 이라고 써진 까만색 키오스크에 자기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왼쪽 큰 모니터에 호출이 되면서 카카오톡으로 호출알림이 갑니다. 문을 열고 입장하면 자리를 안내해주시는 남자분이 있습니다.
호출 알림을 받고 내부로 들어가면 잠시 대기하는 의자에 앉기도 합니다. 등이 보이는 안내하시는 분이 어디로 가라고 안내를 합니다. 내부는 들어가면 아래 모습처럼 긴 복도를 지나면 1층에 룸도 있고, 개방감있는 식탁들이 7-9개정도 놓여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왼쪽으로 올라가면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으며 2층은 작은 복층 구조로 테이블이 놓여있습니다. 꼭 대학로 학림다방의 분위기입니다. 34년이나 지났으니 그러한 세월이 흔적인 건물 내부 곳곳에 묻어있어서 향수를 자극하기도 합니다.
수원 로마경양식 위치 및 주차정보
수원 맛집 로마경양식은 경기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 549 동수원빌딩 1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전화번호] 031-235-8277 [영업시간] 화, 수, 목, 금, 토, 일 10:45 - 19:30 14:30 - 16:45 브레이크타임 14:00, 19:00 라스트오더금 매주 월요일 / 명절 휴무 [주차정보] 주차는 평일 오후 5시이후 , 주말(토,일) 오전 오후에는 동수원빌딩 건물 내 주차장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거의 만차이니 골목 안쪽의 유료주차장을 추천합니다(주차장 관계자 아닙니다. 골목에 갑오정과 겹쳐있어서 주차할 곳이 없어요. 그냥 2천원 내고 식사시간 정도는 커버 가능한 유료주차장이 마음편합니다.)
아시아 유료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웨이팅 5-6팀하고 들어가서 음식 주문하고 나와서 먹고 주차비 계산하는데 2천원 줬습니다. 저기 카드 안됩니다. 현금만 받아요. 그래서 그냥 계좌이체해주고 나왔어요.
로마 경양식 점심메뉴 확인하기
평일 점심의 세트메뉴 구성이 대박입니다. 여러 종류의 카츠들을 먹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가격역시 굉장히 착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로마경양식 입구의 왼편에 현수막으로 전체 메뉴가 쫙~ 제공되어있습니다. 이건 평일 점심에만 적용되는 직장인들을 위한 점심 특선메뉴라고 되어있어요. 주말, 휴일에는 점심메뉴를 팔지 않습니다. 가격 보세요 굉장히 착합니다. 이게 저녁에는 가격이 7-8천원정도 플러스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웨이팅을 끝내고 드디어 호출 알람이 와서 가게로 들어가서 주문을 하였네요. 점심특선 메뉴 세트 2번과 3번을 주문하였습니다. 2번은 함박스텍, 옛날돈까스, 생선까스로 구성되어있고 3번은 함박스텍, 옛날돈까스, 치킨까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굉장히 구성이 알차고~ 양이 많은 편이라 배불러요. 일단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하면 요렇게 기본 스프와 도구들을 세팅해줍니다. 옛날 분위기 물씬 풍기지 않나요. 스프는 땅콩향과 맛이 나서 고소합니다.
세트메뉴 2번과 3번을 보면 양배추, 밥, 마카로니 등이 푸짐하게 놔져있고 양념이 된 단무지2-3개가 보이시나요~ 은근히 맛납니다. 탁자 옆에는 깍두기도 있어서 먹고싶은 만큼 덜어서 접시에 놓고 먹으면 됩니다. 저거 다 먹으면 배부릅니다. 돈까스 바삭하고 잘 튀겨져서 맛나요.
마치며
수원맛집 로마경양식에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나름 옛날 돈까스가 그립다면 가볼만한 곳입니다. 특히 점심 가격이 혜자롭습니다. 맛도 괜찮구요. 돈까스의 튀김 정도도 맛납니다. 배도불러요~ 평일 점심으로 강력추천합니다. 3-4종의 카츠를 맛보는데 1.4~1.5라면 혜자 아닌가요~ ㅎㅎ. 맥주한잔이 땡기는 여름의 수원 맛집 로마경양식 방문일기 였습니다. 더군다나 명장이라고 입구에 현판에 똭~ 하니 대한민국 명인장이 만드는 음식입니다. 수원특례시의 안심식당으로 지정되어있으니 이정도면 믿고 갈만하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