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곳은 수원에도 수제 맥주 브루어리가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바로 바로 소개 들어갑니다. 최근 개장한 영흥수목원 내에 있는 영흥푸르지오 아파트 들어가는 초입쪽에 위치한 수제맥주 브루어리입니다. 그 이름 펀더멘탈 브루잉입니다. 영흥수목원 산책을 하고난 뒤 가볍게 한잔 하고 걸어서 영통역까지 가기에도 좋습니다.
수원 수제맥주집 펀더멘탈 부르잉 소개
수원 펀더멘탈브루잉은 기본에 충실한 맥주 (FUNDAMENTAL), 실험적이고 즐거운 맥주 (Fun da Mental)를 만들고자 2018년 경기도 수원에 세워진 브루어리로, 현재 수준 높은 퀄러티와 동시에 실험적인 맥주들로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수원 탭룸에서는 가장 신선한 맥주들을 바로 만나보실 수 있으며, 함께 곁들일 가벼운 음식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장내 최대 60명까지 단체 예약 가능하며 20명 이상 단체 예약시 음식 메뉴를 미리 주문해주시면 요청 시간에 맞추어 준비해준다고 합니다. 단체 파티 대박입니다.
펀더멘탈 브루잉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는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매영로269번길 61 펀더멘탈 브루잉 전화번호: 050-71319-7808 영업시간: 화요일-일요일 오전 11시 ~ 오후 11시, 월요일 휴무입니다. 수원 영통구에 위치한 펀더멘탈 부르잉은 직접 맥주를 만드는 양조장입니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하며, 월요일은 정기 휴무이며 펀더멘탈 부르잉은 넓고 깔끔한 실내 공간과 자연광이 드리우는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맥주 뿐만 아니라 햄치즈 바게트 샌드위치, 프렌치 토스트 등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습니다. 지역화폐 결제도 가능합니다.
음식 주문은 11:30부터 가능하고 커피 라스트 오더는 19:00 입니다. 모든 맥주와 음식은 방문 포장 가능하다고 하며 네이버 주문도 가능합니다. 매장 이용시 주차는 앞 주차장이 넓어서 무료입니다. 주류 콜키지와 외부 음식은 제한 하고, 반려 동물은 출입을 제한입니다.
펀더멘탈 브루어리 둘러보기
주소를 찍고 운전해서 가면 입구 큰 간판이 보입니다. 예전에 공장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주차장은 굉장히 넓어서 그냥 주차하고 멀리 보이는 계단을 통해 들어가시면 됩니다.
내부 모습이에요 창가 자리도 아주 널찍하고 개방감이 있어서 주변과 거리두기 하기에도 좋습니다. 창가의 뷰는 아쉽게도 연기나는 굴뚝과 주차장 뷰였지만 뻥 뚫려있다는 점은 괜찮은 것 같아요. 술은 제법 다양하게 있어요. 무엇보다 수제맥주라는 점이 좋아요. 막 만들어진 맥주를 맛보는 느낌이랄까요. 이중 내가 노리고 온건 포터와 스타우트 계열의 술들이었어요. 첫잔은 전부터 노리고 있었기에 바로 너티베리로 주문하고 중간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자리에 앉아있으면 한쪽에 아주 넓은 공간을 맥주양조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는걸 구경할 수 있으며 이런걸 보고있는것만으로도 맛있는 맥주를 지켜보는 기분이 들어서 괜히 기분이 좋아지죠.
펀더멘탈 브루잉 메뉴 살펴보기
펀더멘털 부르잉 메뉴 펀더멘탈 부르잉에서 즐길 수 있는 맥주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펀더멘탈 필스너: 부드러운 질감과 은은한 산미, 달콤한 피니쉬가 특징입니다.
2) 펀더멘탈 페일 에일: 몰트가 주는 견과, 비스킷, 토피, 캬라멜 등의 고소함과 단맛이 영국 효모의 에스테르와, 영국 홉이 주는 차, 흙 등의 느낌과 조화를 이루는 영국식 전통 에일입니다.
3) 펀더멘탈 IPA: 강렬한 홉 향과 쓴맛이 특징입니다.
4) 펀더멘탈 벨리언: 캐러멜 몰트를 사용하여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낸 벨리언입니다.
5) 펀더멘탈 포터: 초콜릿, 커피, 로스트 몰트의 풍미가 풍부한 포터입니다.
주문한 맥주가 나왔네요. 맛있는데 기억이 가물 가물 아마도 필스너 미디움 사이즈 아닐까 합니다. 펀더멘탈브루잉 필스너는 가장 기본이 되는 맥주이죠. 수제맥주 마시는 분들 혹은 독일식 필스너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맥주입니다. 깔끔하고 클래식한 맛으로 누구나 즐기기 쉬운 맥주입니다. 예쁘게 생긴 와인잔 같은건 라거가 아닐까 합니다. 브루어리의 가장 기본인 맥주를 고민하다 시킨것 같습니다. 스몰사이즈 라거로 깔끔하고 클래식한 맛으로 무난하게 맛보기에는 좋았습니다.
메뉴판입니다. 가격은 수제맥주집 치고는 그런데로 방어가 되는 모양입니다. 스몰, 미디움, 라지 사이즈로 있구요. 라지 잔이 참 예쁘던데 일단 술이 목적이 아니라 영흥수목원 산책 겸 나들이라서 가볍게 스몰과 미디움으로 맥주를 마셨네요. 다양한 수제 맥주가 있어요. 다음에는 샤워에일을 도전해 보고 싶네요.
안주 메뉴판입니다. 안주는 가격대가 좀 있다는 느낌이 들긴 했어요.두개를 주문했어요. 감자튀김과 아마도 베를린 소시지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베를린 소시지 가격 장난읍죠. 근데 딱 3개가 나왔다는... 맛은 있었어요. . 감자튀김도 아주 겁나게 흡입을 했네요. 맛있다는 이야기죠.
마무리
수원 영흥수목원 초입에 있는 펀더멘탈 브루잉은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과 야외 테라스를 갖추고 있어서 그런지 좋았어요. 실내 공간은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이며, 야외 테라스는 개방적이고 여유로운 분위기입니다. 펀더멘탈 브루잉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맥주는 필스너 아닐가 합니다. 필스너는 독일식 필스너 스타일의 맥주로, 깔끔하고 톡 쏘는 탄산, 은은한 단맛, 뒷맛에 살짝 쓴맛이 특징이었어요. 필스너는 쓴맛이 강하지 않아 맥주를 많이 못 마시는 분들도 기본으로 깔끔ㅔ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양조하는 맥주탱크, 오크통 등을 보면서 맥주 제조과정을 어렴풋이 볼 수 있어요. IPA, 라거, 포터, 벨기에 에일 등 다양한 스타일의 맥주를 맛볼 수 있으니, 취향에 맞는 맥주를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