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서울 구영으로 여기저기 맛집이 많다는 걸 알게되었네요. 공연을 보고 부랴부랴 배가 고파서 근처 맛집을 검색한 결과 대학로 학림다방 옆 골목으로 들어가면 돈카츠 맛집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자 이제 돈카츠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대학로 정돈 소개
정돈 대학로본점은 지하철 4호선 혜화역 3번 출구 부근에 있어요. 정돈 매장은 좁은 골목길에 있어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방문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편리하고 매장 안은 넓고 테이블도 많고 공간 사이 여유가 있고 칸막이도 있어 프라이빗 한 느낌도 들어요. 단체 모임이나 가족 모임에도 적합한것 같고 방송국 TV 맛집 프로그램에도 소개되었던듯 한데, 수요미식회 같죠. 주변에 창덕궁(세계문화유산), 종묘(세계문화유산)가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어요.미디어 매체의 맛집 소개에는 수요미식회 108회, 2017년 3월 8일 등심돈까스와 카레,안심돈까스, 생생정보에서는 29회, 2016년 2월 18일 등심돈카츠가 소개되었습니다.
대학로 정돈 위치
혜화역 3번출구에서 나와 뒤를 돌아 반대방향으로 50미터쯤 오시면 서울 종로 약국이 있습니다. 서울 종로약국 골목으로 들어와 황금주차장을 지나면 정돈이 있습니다.
대학로 정돈 영업시간
영업시간 : 11:30~21:3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 라스트오더 14:30, 20:30)
대학로 정돈 대표 메뉴 살펴보기
대표 메뉴는 안심돈카츠, 믹스카츠, 카츠산도가 있고 추가로 치즈카레, 치킨카츠, 치즈카츠가 인기가 높아요.정돈에서는 국내산 암퇘지 A+등급 이상의 고기만을 사용하며 모든 조리사들이 매일 등심과 안심을 공수받아 따로 일일히 분류하고 테스트하여 A+등급 중에서도 더 좋은 육질의 돼지고기만을 선별하여 숙성고에서 숙성을 시킨 뒤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음식을 시키면 찍어먹는 소금이 나오는데요. 소금에도 주인장의 마인드가 녹아있는듯 합니다. 소금의 종류는 세가지 종류가 제공되고 있어요. 소금판에 깔린 백소금과 함께 84가지 미네랄이 함유된 히말라야 핑크 소금, 세계 3대 식재료인 검은송로버섯으로 만들어진 트러플 소금, 그리고 정돈의 기본소금인 레몬을 이용해 직접 제조한 레몬 소금이 제공됩니다.
일단 웨이팅 30-40분 야외 계단에서 하다가 안내해 따라 안으로 들어가서 입구 의자에 잠시 앉아 있으면 테이블 정리가 끝나면 빈 테이블로 안내를 해줍니다.
우리 일행은 4인이라서 4인 세트 할인메뉴를 선택했어요. 할인이라고 써졌있는데 어차피 4인이 먹어야 해서 안심돈카츠, 믹스카츠, 치킨카츠, 등심새우돈카츠, 카레2개를 줍니다. 카레 끝짱입니다. 진득하니 양파가 많이 녹아있나봐요. 돈카츠를 찍어먹어도, 밥에 비벼먹어도 굿입니다.
4가지 메뉴 중 믹스카츠와 안심입니다. 새우 튀김 한 마리, 등심 4-5조각과 안심 2조각이 나왔어요. 안심은 두말할것 없이 부들부들 하구요. 다만, 등심은 조금~ 조금 음.. 음..음... 하단에 소금 3종 보이죠. 맛납니다. 그중 소금이 제일 돈카츠 고유의 맛을 살려주는 듯 합니다.
마치며
대학로에 가면 꼭 가봐야 할 집으로 추천합니다. 약간의 웨이팅은 필수 입니다. 기다리지 못하고 발길을 돌리시는 분들도 있긴한데요. 날이 덥지 않으면 입구 지하층으로 내려가는 야외 계단에서 줄 서서 기다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등심은 ~ 좀 질기긴 하고 치킨 카츠도 ~ 음. 제 입맛기준에는 맞지 않았어요. 카레는 환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