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을 들어보셨나요? 이름만 들어도 상큼한 레몬향이 솔솔 날 것 같습니다. 목감기에 먹을 차를 구경하다가 레몬밤 티백을 사 왔는데, 마셔보니 포스팅 주제로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요:) 레몬밤은 허브 중 하나로 꿀풀과에 속하며 벌꿀 채취를 위한 밀원 식물로도 유명하다고 해요. 레몬과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레몬향이 강해서 레몬밤이라는 이름이 붙었으며 생김새는 깻잎 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요리에 넣어 향신료 역할을 하기도 하며 잎을 우려 차로 마시기도 하고 오일을 추출하여 미용 목적으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고 제가 오늘 구매한 #내돈내산 레몬밤 티백도 소개해 볼게요.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
레몬밤 생잎 100g에는 항산화 성분 5,997이 들어가 있습니다. 생블루베리의 항산화 성분이 4,669라는 것을 감안하면 얼마나 높은지 감이 오실 거예요. 레몬밤에는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트리글리세라이드라는 중성 지방의 수치를 낮추어 주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레몬밤은 멜리사라고도 불리는데 독일 베를린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멜리사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라고 밝혀졌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레몬밤 잎에는 소염 기능이 있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밤은 허브류이기 때문에 허브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해야 하며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이라면 전문가와의 상담 후에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레몬밤 먹는 방법
외국에서는 레몬밤 생잎으로 샐러드나 과일 스무디를 만들어 먹는다고 합니다. 수프나 오믈렛에 넣어도 잘 어울리며 닭고기 요리나 양고기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잎을 이용해 만든 차를 가장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시판 레몬밤 티 - 피코크 레몬밤티
목감기에 걸려서 따뜻하게 먹을 티를 찾다가 이마트에서 발견해서 사 온 이 제품은 피코크 크래프트티 레몬밤 입니다. 저는 사실 레몬밤의 정체를 모르는 상태에서 포장 박스에 적힌 "상큼하고 은은한 레몬향을 느낄 수 있는"부분만 보고 상큼한 레몬티인 줄 알고 구매했답니다:) 한 상자에 티백 7개가 들어있고 상자를 열면 봉지에 하나씩 티백이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보관하기에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봉지를 뜯자마자 상큼한 레몬 사탕의 향이 퍼지길래 '이거 완전 레몬티구나!'하고 따뜻한 물에 우려냈는데 향기는 레몬이 맞는데.. 맛은 캐모마일+녹차 그 어디쯤..! 레몬밤이 허브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레몬티보다는 허브티에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향긋하고 미묘하게 끝에 맴도는 단맛도 매력적인 티였습니다. 오늘 레몬밤 효능을 보시고 레몬밤을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드셔보시기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