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는 자신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글의 프로그램입니다. 블로그, 웹사이트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수익 모델 중 하나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보고서를 살펴보면, 데스크탑, 모바일, 고급형휴대기기로 분류되어 표시되는 것으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고급형휴대기기의 정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고급형휴대기기의 정체
모바일 광고 수익은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나 구글 애널리스틱스에서는 고급형 휴대기기라 표시됩니다. 일반 데스크톱(PC) 에서 접근하는 트래픽이 아닌, 테블릿을 제외한 흔히 말하는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애플 스마트폰에서 접근한 트래픽입니다.
일반 컴퓨터로 접속하는 것보다는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접속하는 트래픽이 상당히 늘고 있다는 추세로 구글에서 발표한 모바일 유입 트래픽이 일반 데스크톱 트래픽을 앞지르게 된다고 했던 정보가 있었는데요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모바일 기기의 보급이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접속이 압도적이라는 소리입니다.
이미 반응형 웹으로 전환한 터라 이렇게 모바일 고급형 휴대기기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을 더욱 잘 흡수하고 있는 듯 합니다. 고급형 모바일 휴대기기 트래픽의 증가는 페이지 RPM에 있어서 데스크톱의 약 2배에 근접하는 추세로 노출 대비 많은 수익을 보장해 줄 수 있지만, 반면 클릭으로 인해 CPC단가가 극히 낮은 모양입니다.
해당 광고에서 체류시간이나 활동이 보장되지 않고 주로 실수로 누르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PC를 사용할 때와는 확연히 다른 사용자의 시선과 관점 유도, 광고 노출 화면의 친화성이 큰 효과를 자아낸 듯 합니다. 모바일 유입 트래픽량의 증가에 따른 반응형 웹 디자인,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의 유기적인 조정과 블로그 운영자의 운영 노하우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애드센스 고급형 휴대기기의 추세
스마트폰과 같이 화면이 작은 고성능 휴대기기에 최적화된 광고 형식을 의미하는데요. 기존의 PC 환경에서 주로 사용되던 광고 형식과 달리, 고급형 휴대기기의 특성을 고려하여 더욱 효과적인 광고 노출과 클릭을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가고 있어요. 왜 고급형 휴대기기 광고가 중요할까요? 그 이유는 모바일 시대의 도래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스마트폰 사용이 급증하면서 모바일 광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맞춤형 광고 경험의 중요성이 강조되어 가고 있으며 사용자의 모바일 사용 패턴에 맞춰 더욱 정확하고 관련성 높은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자들은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정보를 소비하기 때문에, 눈에 잘 띄는 광고 형식은 높은 클릭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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