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는 과일과 섬유질 챙겨 먹기가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변비 예방을 위해 엄마께서 과일을 보내주셨는데, 그중에 노란색 사과가 있더라구요😳 이게 뭐지 했는데 요즘 사과계의 샤넬이라 핫하다며 굉장히 맛있다고 하셔서 먹어보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오늘은 노란사과, 황금사과로 알려진 시나노골드의 효능, 보관방법을 알려드리고 맛이 어떤지 후기도 정리해 드릴게요!
시나노골드란
시나노골드는 노랗고 황금빛을 띠는 사과예요. 일본 나가노현 과수시험장에서 골든 딜리셔스라는 사과 품종과 천추라는 사과 품종을 교배하여 만들어진 사과라고 해요. 사과는 빨간색일수록 맛있고 달다는 인식을 깨고 배나 모과같은 노란빛을 띠고 있답니다:)
시나노골드 효능
시나노골드가 가지는 효능은 사과 품종이기 때문에 사과와 거의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과에는 식이섬유와 펙틴 성분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이끌어주고 규칙적으로 배변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특히 펙틴 성분은 사과 알맹이보다도 껍질에 많아 껍질째로 섭취하는 것이 장 건강을 생각할 때 더 좋습니다. 사과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 성분은 젖산을 분해하고 에너지 생성도 도와주며 비타민C와 함께 지친 심신에 활력을 줄 수 있어요. 사과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폴리페놀계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기 때문에 항산화 효능도 기대할 수 있어요. 항산화 효능으로는 면역력 관리, 노화 관리 등이 있답니다. 사과 속 식이섬유와 칼륨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분들이 먹기에도 부담이 없고 혈압 관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할 수 있답니다.
시나노골드 보관방법
시나노골드는 사과의 진이 배어 나온 상태가 더 달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2~3일 후숙 후 냉장 보관하면 3주까지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시나노골드는 껍질이 얇은 편이라 멍이 쉽게 생길 수 있으므로 비닐팩이나 랩, 키친타월, 완충재 등을 활용해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나노골드 맛 후기
제가 직접 찍은 시나노골드에요:) 시나노골드 황금사과가 '사과계의 샤넬'이라는 별명이 있고 맛도 뛰어나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스테비아 토마토나 샤인머스켓처럼 '당도가 높은 사과인가?' 싶었어요. 그런데 시나노골드는 당도가 높아서 유명해진 사과가 아니라 당도와 산도의 조화가 뛰어나 가장 이상적인 '맛있는 사과'의 맛을 가지고 있었어요. 제가 직접 찍은 시나노골드에용😛 보시다시피 사과 속의 생김새는 일반 사과와 비슷했고 과즙은 풍부했으며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적절해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식감도 아삭아삭해서 굉장히 좋았고 껍질째로 먹는데도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껍질이 질기지 않고 두껍지도 않아서 좋았어요! 식이섬유 섭취를 위해 매일매일 먹어야겠어요:)
댓글